
안녕하세요, 햄버거를 좋아하는 세종토끼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프랜차이즈인 버거킹에서 신메뉴 피넛버터 스태커와 피넛버터 비프&치킨을 출시했습니다. 햄버거에 피넛 버터라니... 사람들이 혈관이 막히는 맛이라고 하던데 궁금해서 저도 바로 먹어봤습니다.
피넛버터 스태커2 / 피넛버터 비프&치킨 영양성분, 칼로리
이번에 버거킹에서 출시된 메뉴는 크게 피넛버터 스태커와 피넛버터 비프&치킨으로 2가지 종류입니다. 피넛버터 스태커의 경우 2, 3, 4까지 있는데 이는 햄버거에 들어가는 불고기 패티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슬라이스 치즈 또한 1개씩 추가되어 들어가서 피넛버터 스태커4의 경우 상당한 크기의 고칼로리 햄버거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피넛버터 비프&치킨의 경우는 불고기 패티가 1개, 치킨 패티가 1개 들어가는 것이 주성분입니다. 사실, 피넛버터 스태커와 피넛버터 비프&치킨 모두 그 구성은 불고기 와퍼와 거의 유사하지만, 피넛버터 소스가 들어간다는 점이 가장 구별되는 특징인 것 같습니다.
피넛버터 스태커2의 영양성분을 알아보겠습니다. 단품 피넛버터 스태커2의 칼로리는 1019Kcal입니다. 불고기 와퍼의 경우 690Kcal인데 상당히 높은 칼로리인 것 같습니다. 만약 피넛버터 스태커2를 라지 세트로 섭취할 경우 1610Kcal이니 거의 여성 일일 권장량과 비슷한 칼로리입니다.
다음은 피넛버터 비프&치킨의 영양성분을 알아보겠습니다. 단품 피넛버터 비프&치킨의 칼로리는 902Kcal입니다. 피넛버터 비프&치킨 또한 소스가 피넛버터여서 그런지 높은 칼로리인 것 같습니다. 피넛버터 비프&치킨 라지 세트의 칼로리 또한 1493Kcal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후기
저는 궁금한 것을 못 참는 호기심 왕이라서 바로 버거킹에서 피넛버터 스태커2와 비프&치킨을 사 왔습니다. 버거킹 어플을 이용해 쿠폰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신메뉴인 피넛버터 스태커2와 비프&치킨은 할인 쿠폰이 발급 중입니다. 피넛버터 스태커2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인 8,800원, 피넛버터 비프&치킨과 콜라 R를 26% 할인된 6,900원에 구매했습니다.
사진에는 구분이 잘 안 되지만 실제 크기는 피넛버터 스태커2가 비프&치킨보다 좀 더 큰 사이즈입니다. 아무래도 불고기 패티가 2개나 들어가서 그런지 일반 와퍼 사이즈와 비슷했습니다. 비프&치킨의 경우 와퍼보다는 작고, 주니어 와퍼보다는 조금 큰 사이즈라고 느껴졌습니다.
피넛버터 스태커2의 단면을 찍어보았습니다. 특징인 불고기 패티 2개와 그 사이에 녹아든 슬라이스 치즈가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잘 안 보이지만 햄버거에 들어가는 피넛버터 소스가 꾸덕하다기보다는 묽은 액체 소스여서 포장지에 잔뜩 새어 나오기 때문에 깔끔하게 먹기는 힘들었습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같이 들어가는 채소가 정말 없었습니다. 피넛버터의 맛을 극대화하기 위함인지 야채가 없어서 정말 혈관 막히는 맛이었습니다. 피넛버터의 맛은 햄버거 맛을 전반적으로 지배할 정도로 강하진 않았지만 끝 맛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달다는 느낌도 있습니다. 맥도날드 빅맥 혹은 버거킹 불고기 와퍼랑 비슷한 맛인데 끝에 피넛버터 맛이 난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피넛버터 스태커2를 케첩에 찍어 먹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저도 한 번 따라 해 봤습니다. 피넛버터 스태커2를 맛보면 다소 느끼하고 달아서 왜 케첩을 찍어먹는지 공감은 갑니다만 케첩을 찍어먹는다고 해서 맛이 극단적으로 변하거나 느끼함이 해소되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은 피넛버터 비프&치킨의 사진입니다. 피넛버터 스태커2와 마찬가지로 들어가 있는 야채는 정말 없습니다. 하지만 불고기 패티와 치킨 패티가 두껍지 않아서 피넛버터도 흐르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닭고기 패티에 염지가 되어있어서 그런지 피넛버터 스태커2보다는 덜 느끼했습니다.
오늘은 버거킹의 신메뉴인 피넛버터 스태커2와 피넛버터 비프&치킨을 리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햄버거 회사들이 다양한 햄버거들을 출시하고 있지만 결국 찾는 햄버거는 정해져 있는 것 같아요. 버거킹의 신메뉴인 피넛버터 시리즈가 과연 얼마나 인기를 유지할지 궁금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버거킹에서는 통새우 와퍼만 먹을 것 같네요!
오늘도 제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